본문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Ethical Management

미코는 공정하고 건전한 기업윤리를 바탕으로 신기술 개발과 최고 품질 실현을 위해 노력할 때
신뢰받는 일류 기업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며, 윤리경영을 기업문화로 정착시키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고객

고객만족경영

최고의 서비스 제공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주주

효율경영

주주의 이익보호
상호 신뢰

임직원

임직원존중경영

성과주의 기업문화 정착
공정한 인사·보상 및 인재육성

사회

사회적책임경영

환경책임 및 법규준수
사회적 책임 완수

협력사

정도경영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
합리적인 상호발전 추구

기업 내부에서는 임직원의 윤리적 가치판단과 의사결정을 통해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외부로는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얻음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합니다.

윤리헌장

미코 임직원은 윤리경영이 기업경쟁력의 원동력임을 깊이 인식하여 ‘정직이 최고의 전략’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직무를 윤리적/합법적으로 수행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과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기업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합니다

  • 01
  • 02
  • 03
  • 04
  • 05
  • 하나.

    우리는 합법적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반도체 산업 발전을
    도모한다.

  • 둘.

    임직원은 공적, 사적으로 회사를 대표한다는 자세로 업무
    및 개인활동에 있어서 품위를 지키고, 정직과 신의를
    바탕으로 회사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노력한다.

  • 셋.

    우리는 고객의 만족 없이 존재할 수 없다는 신념 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절대적인 신뢰를 확보한다.

  • 넷.

    우리는 평등한 참여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한다.

  • 다섯.

    우리는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참여하고, 인류의 윤택한 삶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 윤리강령

    윤리강령

    미코는 고객, 구성원, 주주, 지역사회, 국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경영을 실천한다.
    이를 위하여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경영활동에서 의사결정과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는다.

    전체보기
  • 진단지침

    진단지침

    이 지침은 미코 윤리강령의 실천을 위해 미코인이 지켜야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업무수행 과정에서 이해관계자로부터 받거나 이해관계자에게 제공하는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윤리적 갈등상황에 대해 의사결정과 행동의 판단기준 등을 정한다.

    전체보기

윤리경영센터

미코 임직원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부정, 비리 등을 경험하셨거나, 사내 조직 내부의 문서 및 계수 조작, 허위보고 등 비윤리 행위에 대해 알고 계시면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내부 조사를 위해 육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 사실관계가 드러나지 않거나 제보자의 연락처가 허위로 판명될 때에는 단순 음해로 간주해 조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개인 사생활에 대한 제보는 신고대상이 아니며, 당사에서 민원으로 판단하는 제보의 경우 별도의 회신 없이 관련부서로 이관됨을 알려드립니다.

제보대상

  • 임직원의 부정, 비리,
    금품수수, 품위손상 등의
    부당행위

  • 잘못된 광행이나 회사
    정책 부문의
    개선 및 제안 사항

  • 당사와
    거래 관련한 제반
    불이익 사항

신고자보호

  • 신고자 보호 / 비밀 보장

    신고자는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철저히 비밀을 보장해 드립니다.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 공개되지 않습니다.

  • 신분 보장

    신고행위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신고자가 신고로 인하여 영업활동 및 근무에 불이익이 없도록 보호해드립니다.

  • 책임 감면

    본인이 관련된 부정, 비리 등 윤리경영 위반사항을
    신고할 경우에는 충분한 정상참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제보방법
  • E-mail

    micoethics@mico.kr

  • FAX

    031) 612-6237

  • TEL

    031) 610-7974

  • Address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모산로 53

1.신고자의 비밀은 절대적으로 보호되며, 익명으로 신고한 경우 처리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2.미코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및 비리사실 등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3자 비공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3.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비방, 개인 사생활과 관련된 사항, 코미코와 계약관계가 없는 공사대금 및 임금체불 등은 신고접수 대상이 아닙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미코>(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10 1부터 적용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문의에 대한 사후관리 및 이력 관리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3개월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제4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이메일, 이름

- 선택 항목: 휴대전화번호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2020-7)”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권규현

 직급: 경영지원본부장

연락처: 031-612-6114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인사팀

담당자: 이소라

연락처031-220-981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인사팀

담당자이소라

연락처: 031-220-9812

 

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10 1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1. 9.1 ~ 2022.9.30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게시판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문의폼입니다.
이름
연락처 - -
휴대폰번호 - -
이메일
내용
인증
취소